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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만보시루 만보시루 개인정보 취급방침 (시행일자 2021.7.29)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시루 (211.♡.22.145) 댓글 0건 조회 352회 작성일 21-07-21 1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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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건강걷기앱 「만보시루」(이하 ‘회사’라 함)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모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매우 소중히 여기며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 및 이용합니다. 또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준수하며, 개인정보보호법과 동 법률의 시행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 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제 2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제 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제 4조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제 5조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제 6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제 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제 8조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 방법)

제 9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제 10조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제 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제 12조 (고지의무)

제 13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시흥시청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가. 회원가입 및 관리

「만보시루」 앱 가입의사 확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지역상품권 chak’앱 회원여부 조회 의사 확인,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각종 고지·통지, 불만·고충처리 등


나.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지역상품권 chak’앱 모바일시루 신청·적립 처리, 고객 문의사항 처리, 서비스 이용 관련 공지사항 전달 등


다. 맞춤 서비스 제공

신규 서비스의 개발 및 서비스 개선,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 업무 관련 각종 통계자료의 작성 및 서비스 개발 등


라. 정보 제공 및 광고에 활용(고객의 별도 동의가 있는 경우만 해당)

시흥시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이벤트 등 안내, 시흥시가 진행하는 행사 및 제휴행사의 안내, 정보 이용에 관한 공지 안내를 위한 푸시 메시지 발송 등의 정보제공


제2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①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처리목적 필수항목 선택항목
‘지역상품권 chak’ 앱
회원여부 조회
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구분, 휴대폰번호
(※회원여부 조회 후 즉시 파기)
 
「만보시루」 앱
회원 가입 및 관리
본인확인값(DI), 휴대폰번호, 비밀번호 푸시 메시지
수신동의
재화 및 서비스 제공 본인확인값(DI), 걸음수, 포인트
모바일시루 전환 내역
 
온라인 서비스 이용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로그  
서비스 상담 휴대폰번호, 상담이력  

②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지역상품권 chak’ 앱 회원여부 조회 처리 후 한국조폐공사로부터 본인확인값(DI)을 제공받습니다.

③ 회사는 고객의 기본적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정보(사상, 신념, 노동조합·정당의 가입·탈퇴, 정치적 견해, 건강,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역상품권 chak’앱 회원여부 조회: 회원정보 대조 처리 후 즉시 파기

다만, ‘지역상품권 chak’앱 회원여부 식별을 위한 서버접속 로그는 1년 간 보관

 - 회원 가입 및 관리 : 「만보시루」앱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 까지

(2)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보관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에 의한 보관

   - 서비스 접속 기록 등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 : 3개월

③ 최근 1년간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정보는 안전하게 파기 합니다. 

④ 허위 정보 입력 시 회사의 조치

고객은 자신의 정보에 대해 정확성 및 적법성을 보장해야 하며, 이를 위반하거나 타인의 정보 도용 등 각종 불법적인 방법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신고할 수 있으며 해당 정보의 삭제, 탈퇴 등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제2조에서 명시한 이용목적, 이용항목에 포함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며, 제3조에서 명시한 바와 같이 정보제공 목적달성 후 즉시 파기합니다.

제공받는 자 이용 목적 제공 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
한국조폐공사 지역상품권chak
회원조회
‘이름, 성별
생년월일,
내/외국인정보
휴대폰번호
서비스 제공 기간
(개인정보처리자는
해당 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모바일시루 지급 본인확인값(DI) 서비스 제공 기간


제5조 (개인정보 처리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품질의 향상을 위해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필요한 업무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타 업체에 수집, 보관, 처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수탁자) 위탁 업무 내용
주식회사 스타픽스 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관리
‘지역상품권 chak’앱 회원여부 조회
모바일시루 전환 처리
서비스 이용 관리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금지,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ㆍ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의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고객으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1)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1조(개인정보의 파기)’에 따라 파기 사유가 발생한 고객 개인정보에 대해서 지체없이 파기하거나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6(개인정보의 파기에 대한 특례)에 따라 1년의 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 및 로그인하지 않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파기합니다.

(3) 회사는 위 1년의 기간이 도래하기 30일 전까지 고객의 개인정보가 기간 경과 후 즉시 파기된다는 사실을 「만보시루」앱 푸시 메시지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 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암호화(기술적 조치)

고객의 중요 개인정보는 암호화하여 저장·관리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는 복호화가 불가능한 일방향 암호화 되어 저장·관리 되고 있습니다.

②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기술적 조치)

회사는 해킹이나 악성코드 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보안성 검증을 받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공공기관용 서비스의 보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 취약점 진단 및 조치를 실시하여 가능한 한 모든 기술적 보호대책을 갖추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 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실시(관리적 조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임직원을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위험을 줄이고 있습니다. 또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개인정보를 보관하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과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비밀번호의 생성과 변경, 그리고 접근할 수 있는 권한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모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의무와 보안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과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④ 물리적 조치

고객의 개인정보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공공기관용 서비스를 통해 보관되며 네트워크 망 분리, 케이지 설치 등 공공기관 전용 시스템을 구성하여 관리합니다.

⑤ 고객의 의무(만보시루 회원의 경우에 한 함)

고객은 ID와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알려 주어서는 안됩니다. 고객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유출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 방법)

① 고객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수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식별을 위한 아이디(ID) 항목에 대한 정정은 제외됩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만보시루」앱의 마이페이지의 '회원정보수정'에서 자신이 직접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인터넷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④ 고객은 '설정' 내에서 '회원탈퇴'를 선택하시면 가입 해지를 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 시 회원정보는 "제 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각 항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⑤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고객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합니다.

⑥ 개인정보 ‘열람’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에 따라 제한되거나 거절될 수 있으며,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 제2항의 단서 조항에 의하여 고객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⑦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⑧ 회사는 이용자의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부서별 관리자: 소상공인과 주무관 조혜진

  ·연 락 처: 031)310-3548

  ·팩스번호: 031)380-5311

  ·이 메 일: hjcho831@korea.kr 


②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제10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관명 연락처 URL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국번없이) 1301 http://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국번없이)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833-6972 http://www.kopico.go.kr

 

제12조 (고지의무)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년 12월 07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정보보호유관법령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 및 서비스의 변경사항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웹사이트 또는 앱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의 권리와 관련된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30일 전부터 웹사이트 또는 앱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1-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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